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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시장과 고객들을 새로운 차원에서 바라봐야 한다. 또 실험과 불확실성에 마음을 열어야 한다. 또 당신의 기업에게 처음 성공을 안겨주었던 잘 다듬어진 시스템과 모델들을 뒤집어보고 바꿔볼 의사가 있어야 한다.
기업이 성숙하면 기업의 활동들이 보다 잘 정의되고, 활동 경계가 보다 분명히 정립된다. 기업의 노력과 능력은 이 '핵심 활동 공간 core operating space'로 집중된다.
어떤 기회들은 기업이 과거와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다른 이익창출 공식과 새로운 자원 및 프로세스와 다른 전문 지식과 혹은 새로운 활동의 조율과 통제 방식을 갖고 움직일 것을 요구한다. 그럴 경우, 즉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 원칙을 재고해야 한다면 그 기회는 당신 회사의 'white space'내에 있는 것이다.
'white space'...기업이 현재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되거나 해결되지 않는 잠재적 활동의 범위, 즉 기업의 핵심 밖에 있고 공략하려면 다른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한 인접 시장 밖에 있는 기회들을 의미한다....상대적으로 말할 때 가정은 많은데 지식은 없는 영역으로 기업의 핵심 공간의 여건과 정반대된다.
화이트 스페이스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역량, 새로운 수익창출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핵심보다 더 핵심적인 것을 혁신하는, 즉 경영 이론 자체를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나는 그러한 과정을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라고 부르겠다.
[ 자평 ]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하는 책 중 top 5안에 들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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