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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대부분의 회사에서 창의성과 기술이 넘쳐난다. 부족한 점은 아이디어를 의미 있는 현실로 실현시킬 수 있는 경영 수완이다.

 

혁신 = 아이디어 + 동기부여

혁신 = 아이디어 + 프로세스

혁신 = 아이디어 + 혁신 리더

 

회사 조직은 혁신을 위해서 구성되지 않는다. 오히려 그 반대로 회사 내 조직은 매일 계속되는 운영을 위해 구성된다.

 

혁신 = 아이디어 + 리더 + 팀 + 계획

 

모든 혁신 프로젝트는 특별팀과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각 혁신 프로젝트는 맞춤형 조직 모형과 계획이 있는 팀이 필요하며 철저한 학습 과정을 통해서만 계획을 수정해야 한다.

 

가정을 지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통해서 최대한 빠르고 저렴하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 발견해야 한다.

 

전담팀을 만들면서 특정한 단계를 밟아 함정을 피했다.

(1) 외부 인사 고용: 새로운 임무에 적응하지 못한 내부 인사들은 사임하거나 해고됐다.

(2) 새로운 직무 기술서 작성

(3) 힘의 균형 이동

(4) 새로운 평가 기준과 장려책 파악

(5) 새로운 문화 조성

(6) 새로운 프로세스 공식화

 

혁신에서는 결과가 아니라 학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 자평 ] 혁신에 대하여 논할 때 첫 손가락에 꼽을 수 있는 사람

 

전략적 혁신의 대가 美 다트머스대 고빈다라잔 교수

미국 포브스 선정 '전략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 자문역 5인'

비즈니스위크 선정 '기업 임원 교육에 가장 뛰어난 경영대학원 교수 10인'

더타임스 선정 '세계 최고의 경영 사상가 50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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