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테스트를 해 보려고 해. 가상 호텔의 이용 평점에 대한 리뷰가 필요해아래를 참고해서 만들어 줘.1. 호텔 이름은 '멋져 호텔'이야.2. 파일을 총 4개를 각각 만들어줘3. 각 파일은 2025년 1월, 2월, 3월, 4월이야. 4. 각 파일별로 고객의 리뷰 데이터를 50개씩 행을 만들어 주고, 고객의 이름은 가상의 한글 이름을 넣어줘. 평점 리뷰는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를 무작위로 섞어서 'text'로 만들어 줘.---------------------------------------가상의 리뷰 데이터가 생성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각 월별 CSV 파일(1월~4월)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멋져호텔 리뷰 데이터 폴더 열기필요한 포맷이나 추가 데이터가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도서관 근처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매력적인 메뉴명을 정하고 싶어. 기본적인 STP전략을 세워봐--------------------------------------좋아요! 도서관 근처에서 운영하는 카페라면, 지적이고 차분한 분위기, 공부나 독서, 작업을 위한 공간적 니즈를 충족시켜야 할 가능성이 높겠네요. 이를 고려해 기본적인 STP 전략(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을 세워볼게요.📘 STP 전략: 도서관 근처 카페 사례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고객을 다음과 같이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구분 세부항목인구통계적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주부, 고등학생 등심리적조용한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 책을 좋아하는 사람, 감성적인 취향,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

[ 밑줄/연결 ] 동물행동학(ethology)을 확립한 니콜라스 틴베르헌은 생물의 적응적인 관계성을 관찰하는 사고법으로 네 가지 질문을 만들었다.1) 내부 구조는 왜, 어떻게 작동하는가? - 해부생리학2)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가? - 발생학3) 어떤 역사적 경위를 거쳐 진화해왔는가? - 계통학4) 생태계 속에서 어떤 적응적 관계를 맺어왔는가? - 행동생태학 1) 시스템을 이해하고 (해부)무언가를 관찰할 때는 먼저 해부학관점에서 시작하자. 2) 전체를 파악(전례/계통)그 다음으로 분류/계통적으로 관찰하자.이미 존재하는 역사적 사실에서 배우기는 쉽다. 3) 사회(생태)에서 목표를 이해그리고 생태적 관찰로 나아가자.복잡한 상황을 파악하기란 간단하지 않은데, 그 상태에 이르기까지의 계통적인 탐구가 도움이..

[ 밑줄/연결 ] (MECE) 누락이나 중복 없이 데이터를 분류한다. '상호 간에 배타적인 항목'으로 이루어진 '완전한 전체 집합'을 가리킨다. (로직트리) Why?와 So What?으로 각 요소를 세분화한다.어떤 내용이든 본질이 되는 주제를 요소 분해한 다음 각 요소에 해당하는 정보를 그룹화하면 콘텐츠를 가시화할 수 있다. 중요한 점은 '왜 그렇게 되는가?(why?)'라는 세분화의 시점과 '그래서 어떻게 되는가?(So What?)'라는 요약의 시점에서 상호 확인을 하는 것이다. (로직트리) 요소 분해를 통해 콘텐츠를 가시화한다.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세 가지 시점)가로/세로, 관계성, 시계열이라는 세 가지 시점 [ 자평 ] 뭐 그닥...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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