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후카다 쿄코(Fukada Kyoko, 1982년 ~)와 츠치야 안나(Tsuchiya Anna, 1984년 ~)의 연기가 델마와 루이스 만큼 괜찮았던, 보는 내내 즐겁고 유쾌했던 영화.

또한 키키 키린(Kiki Kirin, 1943 ~ 2018년)의 특이한 캐릭터와 연기를 볼 수 있었던 영화.
역시 <혐오스러운 마츠코의 일생>과 <고백>, <온다> 처럼 나카지마 테츠야(Nakashima Tetsuya, 1959년 ~)가 각본을 쓰고 감독도 같이 했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이 감독이 누군지도 모른채 감독의 영화를 꽤 본 편이 되었다.

기억에 남긴 대사와 장면은..
--------------------------------------------------

내가 촌 출신이라 이 대사 그대로 머리로 이해가 되었다.
-----------------------------------------------------

'빵'터진 아이와 엄마의 대화... 특히 딸 아이의 이 엽기적 어르스러운이란..
---------------------------------------------------------

꼬마가 경험하고, 이해하고, 뺕어 내기에 불가능한 대사를 쏟아 대는 과감하고 과도한 만화같은 코믹스런 설정..
이 영화가 <혐오스러온 마츠코의 일생>과 연출 기법상 비슷하다고 느끼면서 보게된 시점....
역시 그 감독이 그 감독인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
--------------------------------------------------------

역시 키키 키린 선생다운 연기와 대사.
------------------------------------------------------------

쬐금 예상 밖이었고 감동스러웠던 통화 장면...
----------------------------------------------------

누군가는 이 영화가 일본 '오타쿠 문화에 대한 B급 영화'라나 '성장영화'라 했거늘...
나는 이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델마와 루이스>가 자꾸 떠 올랐다.
그냥 나 대로 살고 싶다는 것에 대한 발랄하고 유쾌하게 표현해 본 상상 코메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