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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인생 영화'로 꼽는 명작.
전설적인 리들리 스콧 감독(Ridley Scott, 1937년~), 수잔 서랜든(Susan Sarandon, 1946년 ~)과 지나 데이비스(Geena Davis, 1956년~ ) 두 명배우가 친구역으로 나왔던 시대적. (실제로는 10살 차이라 친구하고 하기에는 좀)
1993년 개봉당시에는 군대에 있어서 보지 못했던 것 같다.
2021년 8월 30일.....코로나19 접종으로 공가를 낸 기회를 살려 오랫만에 다시 봤다.
분명히 20대 후반이나 30대 초, 비디오나 TV로 봤을텐데 다시 보니 그 때 보다는 마음에 더욱 다가오는 장면과 대사가 너무 너무 많다.
이렇게 멋진 영화였다니.....새롭고 놀랐다.
기억에 남김 장면과 대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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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다. 지금 행복하면 된다.
언제까지 행복을 미룰 것인가?!.....미룬 행복은 언제까지나 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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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늘 괜찮다고 위안을 할 필요가 없다. 괜찮지 않은 것은 괜찮지 않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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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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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지닌 모든 귀중품을 노인에게 주고, 노인의 모자를 받은 루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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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치졸한 잡놈으로 나오는 브래드 피트(Brad Pitt, 1963년 ~)
그가 조연을 한 영화가 1989년 즈음이라고 하니 이 영화가 그의 초기작품 중 하나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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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 터진 장면....1초 만에 알아내는 부부의 상황....
부부는 안다...어떤 상황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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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대 이전의 여성들은 다 이런 분위기와 이런 말들을 들었을 것이다.
이것이 나는 감독이 주는 메시지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우리 인간은 이런 세상에 떨어 졌다는 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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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의 재주라고 본다.
밤과 낮.....대자연에 조그만 불빛 하나로 보이는 인공물과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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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성하게 된다. 남편이 한 사람으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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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다. 저런 긍정과 베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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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이미 태어난 버린 이상, 그냥 대충 살 수는 없다.
대단하고 멋진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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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이 아마 그렇게 말했을 것이다.
결정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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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장면과 대사다.
감독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라고 본다. 깨어 있으면서 살아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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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에는 이런 장면이 의미있고 멋져 보이지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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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삶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장면이라고 봤다.
쫓기고 막혀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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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에는 눈에 들어 오지 않았던 대사였었다.
지금은 "이번 휴가 어땠어?"가 자꾸 "이번 생은 어땠어?"라고 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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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사에 남는 가장 위대한 여성들과 가장 멋진 마지막 대사 중 하나 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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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사 중 가장 멋진 엔딩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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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시선으로 더 배우기)
(영화, 삶을 위로하다 by 김영만)
"옛날부터 하던 일 같아. 야성이 나를 부르는 것 같아."
그녀들은 '모뉴먼트 밸리', 즉 서부극 영화에서 총잡이들이 활약하던 곳에 뛰어들어 자신들의 운명과 싸우게 된 것이다.
"잘 하세요. 특히 부인한테요. 날 이렇게 만든 건 남편이거든요."
"난 뭔가를 이미 건너왔고, 돌아갈 수 없어."
"자기 잘못이 아니란 걸 아직도 모르겠어?"
"계속 가는 거야."
"그래, 밟아!"
로드 무비(Road movie)이자 대표적인 페미니즘 영화인 이 작품은 두 여성이 여행 과정에서 겪는 사건을 통해 남성 위주의 세계가 여성을 어떻게 억압하고, 여성들의 삶을 왜곡시키는지를 보여 준다.
영화를 비열하고 마초적인 남성들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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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1001 by 스티븐 제이 슈나이더)
페미니즘 로드무비라고 표현하는 것은 정확하기도 하지만 영화를 제대로 소개하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한다.
새런든과 데이비스가 연기한 제목의 두 인물은 단지 살아남기 위해 수많은 장애물들(상스러운 남자들과 앞이 보이지 않는 직업과 기쁨 없는 삶)에 부딪혀야하는 대부분의 평범한 미국여성들을 표현했다.
미국의 꿈과 진실과 한계에 대한 신랄한 논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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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영화 다이제스트 by 최용현)
리드릴 스콧 감독의 걸작 로드무비이다.
고전 명작 버디무비인 남녀콤비의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Bonnie and Clyde, 1967'와 남자콤비의 '내일을 향해 쏴라(Butch Cassidy and The Sundance Kid, 1969)'에 필적하는 여자콤비의 버디무비로 1991년도 칸영화제 초청작이다.
국내에는 1993년 지각 개봉하여 관객 11만 명이라는 저조한 흥행 성적을 기록했다. 개봉 타이밍을 놓치는 바람에 관객들의 외면을 받은 것이다.
1990년대 초에는 할리우드에 여성 중심 영화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
델마 역과 루이스 역은 조디 포스터와 미셸 파이퍼로 정해졌으나, 촬영이 자꾸 지연되어, 지나 데이비스와 수잔 서랜든으로 바뀌게 되었다. 두 사람 다 혼신의 연기를 펼쳐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지만, 표가 분산되는 바람에 그해 여우주연상으 공교롭게도 이 영화를 포기하고 '양들의 침묵/1991'에서 열연한 조디 포스터에게로 돌아갔다.
지나 데이비스는 183cm인 키에 IQ150이 넘는 천재들의 모임인 멘사회원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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