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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ㅇ 모든 혁신의 동력은 분노, 집착, 혹은 야망 같은 인간의 감정이다.
ㅇ 위대한 혁신은 빈약한 혁신가에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ㅇ 위대한 혁신은 합의나 토론에 의해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ㅇ 혁신가들은 비합리적일 정도로 야심이 크고, 상식을 뛰어 넘는다.
ㅇ 혁신가들은 조직을 존중하지만 숭배하지는 않는 사람이다.
ㅇ 대규모 조직에서는 자극을 받을 기회가 거의 없어 틀에 박히기 쉽다.
ㅇ 자극을 추구한다는 것은 항상 불편하고, 용기가 필요하며, 사무실 밖으로, 시장 주변으로 가는 것이다.
ㅇ "우연이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발명의 필수 요건은 깊고도 넓은 지식입니다. 사전에 철저하게 몰두하지 않는 한, 흔히 말하는 천재의 섬광이 발현되어야 하는 데도 불구하고 불꽃을 피울 만한 대상을 전혀 찾아내지 못할 겁니다." by 노벨 화학상 수상자 폴 폴로니 (Paul Flory)
ㅇ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것은 위험을 견디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이다.
ㅇ 현실화: 시제품을 가동하고 아이디어를 입증하라.
ㅇ '현실화'의 핵심에는 반복적인 접근방식, 곧 시험과 제작을 반복하는 실험 과정이 있다.
ㅇ 아이디어 현실화는 4개의 기둥이 있는데 만족하는 태도, 저비용 접근, 그냥 시작하기, 온실화 (green housing)가 그것이다.
ㅇ 시제품을 제작하거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얻은 교훈
- 단 한 차례의 긴 실험이 아니라 수없이 반복하는 짧은 계획을 세워라
- 실험이기 때문이 비정상적이어도 괜찮다. 그러나 자기 검열을 하지 마라. 마음 가는대로 해도, 과격해져도 좋다.
- 모든 게 다 잘되지 않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라. "빠르게 움직이고 규칙을 깨라'
- 몇 가지 가설로 시작하고 처음부터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싶은 유혹을 거부하라.
- 시제품에 대한 지나친 집착을 버리고 열정적이지만 객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라
- 빨리 시작하라. 조용히 시작하라. 자신감으로 무장한 다음 대중 앞에 나서라
- 낮은 비용으로,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라.
- 모의실험이나 실물크기 모형을 일찍, 자주 보여줘라
- 결단력을 갖고 개작하라.
ㅇ 현실화의 중요한 요소들
I * I * I * I * I
Identify * Insight * Idea * Impact = Innovation
- Identify(정의) : 전략적 목표
- Insight(통찰): 충족되지 않은 욕구, 차별화의 기회, 혹은 여백에 대한 관찰
- Idea(아이디어): 핵심 개념
- Impact(영향) : 아이디어에서 출시에 이르는 상업화
ㅇ 혁신을 위한 공간은 잡동사니로 가득하다. 혁신은 깨끗하고 정돈된 환경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
ㅇ 자기 공간을 설계하고 장식할 수 있는 직원은 별다른 특색이 없는 공간에서 일하는 직원에 비해 32%나 높은 생산성을 보였다.
ㅇ 대기업에는 혁신의 안전지대가 필요하다.
ㅇ 직장에서 소문은 혁신을 촉구하거나 파괴하는 힘임에도 불구하고 과소평가된다. 잘 들어주는 사람이라는 평판은 좋은 아이디어와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다.
ㅇ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오리고 그것을 끝까지 밀어붙일 여유가 있는 한사람이나 소규모 팀이 혁신을 추진한다. 이를 반박하는 예는 전혀 없다. 이것은 100년 전에도 사실이었고 100년 후에도 사실일 것이다." - 에릭 슈미트
ㅇ 혁신에는 피자 한 판 이상은 먹기 어려운 소규모 정예 인원만 있으면 된다.
[ 배운 점/느낀 점 ]
그저 뭐....그런.....
중요한 것은 어쨌든 결과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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