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이 소설과 영화의 명성은 듣고 있었지만 영화는 이제서야 보게 되었다. 히가시노 게이고(1958년 ~ )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 것 같은 후덕해 보이는 인상의 니시다 토시유키(1947년 ~)는 일본의 배우, 가수 이자 사회자라고 한다. 영화 엔딩에 나오는 OST는 영화 전체의 메시지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가사가 돋보이면서 좋았다. 검색을 해 보니 " 영화의 주제가인 "REBORN"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면서 가수 야마시타 타츠로(1953년~) 목소리로 불려진다. 이 곡은 2017년 9월 13일 야마시타 타츠로의 50번째 싱글로 발매되었다." 한대수선생을 보는 것 같은 느낌....https://youtu.be/KLi25iDWRHY?si=e1KAuMbYF82PMUAT 영화가 주는..
맨 오프 스틸(Man of Steel, 2013년)의 조드 장군으로 친숙한 마이클 새넌(Michael Shannon, 1974년 ~)과 인터스텔라(Intersellar, 2014년)의 머피역으로 친숙한 제시카 차스테인(Jessica Chastain, 1977년 ~)이 주연한 인간의 무의식적 공포를 심리적으로 잘 표현한 연출력이 뛰어났던 영화 딸 역으로 나온 토바 스튜어트도 너무 귀여웠다. 인터넷 검색을 찾아 보니 아래 글이 있다. "감독 인터뷰에 따르면 주인공인 커티스는 결혼과 자식이 생기고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불안한 미래에 대해 고뇌하던 감독 자신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 실제 개봉 당시 미국 평론가들도 경제위기 이후 무너지는 미국 가정의 모습과 미래에 대한 불안에 대한 알레고리로 해석했다. 이..
[ 밑줄/연결 ] 크로스오버의 시작을 알리는 바로 그 노래 : Perhaps Love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음악 용어의 시작을 알린 노래 개인적으로는 소울의 여왕 아레사 프랭클린의 소울풀한 보이스로 가창한 'Nessun Dorma'를 반복해 듣곤 한다. https://youtu.be/uHb75oTHOV4?si=xC_G3u9aw-I_rR08 (크로스오버의 품격이란 이런 것, 클로드 볼링이 남긴 뮤직 헤리티지) 제목은 잘 모르지만 듣게 되면 '아! 이 음악이었구나!' 라고 탄성을 자아낼 3곡, 'Baroque & Blue', 'Sentimentale', 'Irandaise'가 바로 이 앨범에 모두 수록돼있다. 클로드 볼링의 피아노, 장 피에르 랑팔의 플루트 협연이 중심이 돼 듣는 사람의 탄성을 ..
네오리얼리즘의 창시자이자 모던 시네마의 아버지로 유명한 이탈리아 출신의 명감독 로베르토 로셀리니(Roberto Rossellini , 1906 ~ 1977년) 감독의 명작 중 하나이며 1946년 제 1회 칸영화제(그랑프리) 수상작품이라고 한다. 나무위키에 의하면.. " 파시즘 치하의 이탈리아에서 틈틈이 도둑촬영을 하며 제작한 로 명감독의 반열에 올랐다. 는 비전문 배우의 기용, 핸드헬드 등 네오리얼리즘의 특징을 대다수 담고 있던 작품으로, 루키노 비스콘티의 과 더불어 최초의 네오리얼리즘 영화들로 손꼽힌다. 로셀리니는 이 작품과 함께 그는 세계적인 유명 감독으로 떠올랐다."고 한다. 신부역을 한 알도 바브리치(Aldo Fabrizi, 1905 ~ 1990년)는 배우 이면서, 각본가, 연극/영화 배우 이면서..
[ 밑줄/연결 ] 인문학이 위축된 것은 사회가 오로지 효율과 생산성 등 '당장의' 실용성만을 요구해왔기 때문이다. 철학이야말로 자신을 주체적으로 만드는 지적 통찰이고 반성이다. 철학이 없는 대통령, 철학이 없는 대기업 총수에 우리는 얼마나 절망했던가 그러나 철학이 빈곤하면, 사람도 삶도 개똥이 된다는 것을 사람들을 자주 잊는다. 지식의 독점에 반기를 든 게 데카르트였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라는 그의 대표적 명제는 인식의 전제조건으로 의심을 선택했다는 점에서도 위험했다. 그 의심이 성서나 스콜라 철학을 통해 해소되는 성질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데카르트의 합리론에서 발아되고 계몽주의로 각성된 시민의 자유가 혁명의 간과할 수 없는 동인이다. 그러니 철학이 부재한 시대와 민중은 결코 역사를 ..
[ 밑줄/연결 ] "어떻게 내가 이런 멍청한 짓을 할 수 있었을까?" 분노에 사로잡혀 스스로에게 이런 말을 외친 적이 없다면 투자자가 아닙니다. - 제이슨 츠바이크(Jason Zweig), 금융 전문 작가 심리하작 데이비드 더닝(David Dunning)은 "유감스럽지만 무지한 마음은 티 한 점 없는 텅 빈 그릇이 아니라 쓸모 있고 확실한 지식처럼 보이는 삶의 경험, 이론, 사실, 직관, 전략, 알고리즘, 추론, 은유, 직감 등이 잡동사니처럼 가득 찬 그릇"이라고 말했다. "생각하기는 쉽다. 행동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일은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 괴테 - "박수갈채를 받는 투자를 조심해라. 대개 위대한 결정은 하품이 날 정도로 재미없다." - 워런 버핏 ETF는 특정 주식 ..
[ 밑줄/연결 ] (시네마 천국: 서로의 결핍 이해하기) 공주와 보초병의 이야기... 여러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그것은 아마 조건을 충족해야만 챙취할 수 있는 사랑은 하지 말라는 얘기였을 것이다. 상대방의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끊임없이 투쟁하듯 사랑해야 하는 상황. 아들처럼 아꼈던 토토가 누군가의 선택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존재가 되기보단,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랐을 것이다. '키스 몽타주'는 마음에 울림을 준다. 알프레도가 오랫동안 그리워 했던 건 직업 또는 사랑에 성공한 친구의 얼굴이 아니라, 좋은 영화를 보고 웃고 슬퍼하고 감동하는 그 얼굴이었던 것이다..... 그건 그가 지금껏 사랑했던 모든 영화가 자신에게 다가와 존경의 입맞춤을 남기는 경험이었을 것이다. "무엇을 하든 그것을 꼭 사랑하고..
에밀리 브론테(Emily Blunt, 1983년 ~), 레베카 페르구손(Rebecca Ferguson, 1983년~), 헤일리 베넷(Haley Bennett, 1988년 ~) 세 여배우와 의 바르도역의 루크 에반스(Luke Evans, 1979년 ~)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스릴러 영화 OTT의 추천으로 보게 되었고 세 여배우의 연기, 시나리오 모두 탄탄했다. 기억에 남긴 장면과 대사는 ---------------------------------------- 사건이 뒤집어지고, 진실이 들어나는 각도가 꺽이는 지점... 이런 것이 스릴러는 보낸 맛... 어디서 많이 본 적이 있는 중년의 여배우...누군지? 리사 쿠드로(Lisa Kudrow,1963년 ~)....미국 시트콤 의 피비 부페이.. -------..
[ 밑줄/연결 ] 내장 지방은 그저 허리둘레만 늘리는 우리 몸의 구성 요소가 아니라 노화와 조기 사망을 부추기는 염증 물질을 뿜어내는 내분기 기관임을 명심해야 한다... 염증이 심혈관 질환에서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혈관이 좁아지는 것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이다. 염증을 조장하는 음식 : 탄수화물, 단 음식,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 : 오메가3 지방산, 과일과 채소의 섬유질, 잡곡 함염증 작용 식품 : 다크 초코릿(단, 밀크 초코릿은 예외)... 우유가 들어 있지 않고, 카카오를 주로 함유한 형태를 말함 건강한 사람은 다크 초코릿을 매일 1개, 심혈관 위험군은 매일 최대 5개 먹는 것이 좋을 것으로 추측된다. 심박수를 낮추기 위해서는 걷기 운동 등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 [ 자..
- Total
- Today
- Yesterday
- 경계의 종말
- 안나 카레니나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엔진
- 지승도
- 혁신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Ai
- 이노베이션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플랫폼의 시대
- 파괴적 혁신
- 함께 있으면 피곤한 사람
- 전략에 전략을 더하라
-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
- 경영혁신
- 불교
- 사회물리학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
- 최진석
- 돈
- 인공지능
- 부정성 편향
- 스케일의 법칙
- 양자역학
- 상대성이론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고도를 기다리며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