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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개봉한 영화다. 장이머우감독의 영화로 말이 필요 없는 공리(Gong Li, 1965년~)가 주연을 했고 딸로 나온 장후이원(장혜문, Zhang Huiwen, 1993년~)의 발레와 연기도 좋았다. 중국 영화에 간혹 단역(<화벽>, <대마술사>, <몬스터 헌터>, 으로 나오는 염리(Yan Ni, 1971년~) 눈에 띈다.
중국 근현대사에 있었던 <문화혁명> 50년 사를 대강 알아야 공감이 될 수 있는 영화였다. 하지만 중국 역사를 모르더라도 부부란 무엇인가?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주는 영화였다. 장예모는 역시 가장 중국적인, 중국인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대단한 감독이라는 평가를 또 할 수 밖에 없는 영화....
기억에 남긴 문장과 대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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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이 세상은 무대에 올릴 때 '하자'가 있는 자 부터 끌어 내리는 하류 지향일 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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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울어 보고 싶은, 울고 싶은 처지에 있는 젊었던, 젊은 세대들이 얼마나 세상에 많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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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면을 보면서 나는 10대 ~20대의 내가 생각났다. 육남매를 키우셨던 아버지 어머니를 둔 10대의 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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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우리나라에도 재심으로 무죄를 받으시는 분들이 가끔 뉴스에 나온다...
이런 눈물이실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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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를 봤다면,,,,,너무나 가슴 아픈 장면과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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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가 가슴 아픈 장면....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도 알아보지 못하는 기억의 트라우마...
영화 <접속>에 이 장면은 안타까운 정도지만, <5일의 마중>의 이 장면은 뼈 아프게 슬픈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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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려진 사진들과 딸의 처지에서 그 상처와 마음이 이해가 되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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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의 세월은 5일에 멈춰있다.
도대체 이런 사랑을 간직한 부부가 있을 수 있을까? 이런 믿음이 부부간에 유지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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떨리는 손과 등만으로도 메세지를 전달하는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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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이런 시나리오과 각본은 어찌 쓰고, 찍을 수 있는지....
편지 더미를 보는 순간 여러 옥중서신, 서한이 겹치면서 (고)신영복선생, 서중식선생님도 생각이 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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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 않는 남편을 기다리는 부인과 남편...참 아이러니 하고
이 부부는 행복한 부부일까? 불행한 부부일까? 나아질 것이 없기 때문에 불행한가? 함께 했고 하기 때문에 행복한가?
인연있는 자들이 웃고 울고 행복했던 순간들은 어디에 있을까? 두 인연의 기억에 있는지, 현실에 존재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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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쳐가는 모든 것들 사이에서 by 양유창)
인류가 희망을 품고 사는 이유
장예모는 '기다림은 인류가 희망을 품고 사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녀에게 남은 기억 세 가지는 딸이 아빠를 신고했다는 사실, 남편의 젊은 시절 모습, 그리고 5일에 도착한다는 편지 내용이다.
산도르 마라이는 <열정>이라는 작품에서...."우리 인간들은 살면서 부딪히는 중요한 문제들에 말이 아니라 삶으로, 전 생애로 대답한다."라고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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