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 밑줄/연결 ]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당장 갖추고 있어야 하는 필수 조건 네 가지는 다음과 같다.

 

성장을 가속화할 때 창업자가 고려해야 할 best practice이자 성장 촉매제 네 가지

친구들에게 직접 알리게 하는 것이다. 기존 고객을 마케팅으로 사용하는 수단은 오래전부터 존재했지만, 현재의 인터넷과 기술을 이용하면 휠씬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성공을 가능하게 해주는 토대로 작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

 

 

(입증되지 않은 가설)

 

1. 시장에 먼저 진입한 기업이 성공한다.

---> 이미 이것은 이전 경영학 책에서도 아니라고 증명이 되었었다.

 

[ 자평 ]

 

원서의 제목은 <The Science of Growth: How Facebook Beat Friendster--and How Nine Other Startups Left the Rest in the Dust> (2016년)이다.

 

저자는 벤처투자자, 교수, CEO를 두루 경험한 분이라고 한다.

 

겉표지의 형용 문구는 <거대 기업을 뛰어넘는 1등 스타트업의 13가지 성공 전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