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밑줄/연결 ] (미션 : 누구를 향한 것인가) 구성원에게 영감을 주는 조직의 존재 이유 혹은 존재 목적키워드는 영감이다.영감을 주지 못하면 미션이 아니다. 직원들은 자신들의 의견을 물어보지도 않은 채 결정된 미션에 심드렁할 수밖에 없다. 미션 선언문에 '좋은 말'이 죄다 들어가 있는 것도 직원들이 미션을 떠올리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다.글로벌, 세계 최고, 도전, 열정, 창조, 혁신, 고객 만족 등 등...... 미션 선언문을 여러 사람에게 보여 주고 어떤 회사의 것일지 맞쳐 보라고 질문을 던지니......-----> 100% 동의하고 나도 이 중 어느 회사에서 밥벌이 한 적이 있고, 저거하고 고객가치 외우느라 신경 좀 쓴 적이 있다.-----> 마찬가지로 비전과 중기전략도 마찬가지다. 만일 회사명을..
평행우주 속의 경영/구조 만들기
2025. 5. 2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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