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밑줄/연결 ]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당장 갖추고 있어야 하는 필수 조건 네 가지는 다음과 같다. 성장을 가속화할 때 창업자가 고려해야 할 best practice이자 성장 촉매제 네 가지친구들에게 직접 알리게 하는 것이다. 기존 고객을 마케팅으로 사용하는 수단은 오래전부터 존재했지만, 현재의 인터넷과 기술을 이용하면 휠씬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성공을 가능하게 해주는 토대로 작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 (입증되지 않은 가설) 1. 시장에 먼저 진입한 기업이 성공한다.---> 이미 이것은 이전 경영학 책에서도 아니라고 증명이 되었었다. [ 자평 ] 원서의 제목은 The Science of Growth: How Facebook Beat Friendster--and How ..
(프롬프트 예시) 아래 내용을 기초로하여 고객용 제안서(PPT 슬라이드)를 작성해 줘 제안 내용 : 기업이나 공공고객대상의 AI Agent 구축 컨설팅 제안핵심 포인트 : IT의 환경, 특히 AI 도입을 통한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각 슬라이드에 넣을 이미지 자료도 포함해 줄 것각 슬라이드의 본문 내용은 30자 이내로 할 것각 슬라이드의 설명 내용(거버닝 메시지)는 2줄 이내로 impact있게 써 줄 것 (챗GPT결과) 다음은 "기업 및 공공고객 대상 AI Agent 구축 컨설팅 제안서"를 위한 PPT 슬라이드 구성안입니다. 각 슬라이드는 30자 이내의 본문 문구, 간결한 거버닝 메시지(2줄 이내), 추천 이미지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 1. 제안서 표지]본문 문구:A..
각 분야의 전문가적 시선과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15개 핵심 분야에 걸쳐 ‘지금 당장 필요한 정책’을 정리했다고 하는 책에서 떠왔다. 라는 주장이다.----------------------------- 공공 데이터 주권 플랫폼이 먼저다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이전이 외산 업체에 집중되고, AI학습용 데이터 구축이 외국 플랫폼을 거치는 현실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국가와 지자체가 보유한 공공 데이터는 국민 세금으로 구축되 사회적 자산이다. 이를 국가 내부에서 완전하게 괸라하고, 국내 기술 기반으로 처리하는 체계가 마련돼야 한다.데이터 주권 확립, 국가 전략이 되어야 한다디지털 주권, 데이터 주권은 기술 문제가 아니라 국가 정체성과 정책 주체성, 경제 자립과 국민 보호를 위한 전략이다. 첫째, 정부는 국가 데이..

2025년 새로운 대통령을 뽑는 시기이다.시기가 시기인 만큼 자신이 이 나라의 새로운 갈 길을 알려 줄 수 있는 책사임을 자인하는 전문가들의 책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경제의 새판을 짜야 하는 시기임을 강조하는 책이 있어 훑어 보았다. 책 소개가 제시하는 현황과 이슈에는 100% 동의한다. "저성장과 양극화, 인구 절벽과 부채, 청년 절망과 고령 빈곤 등 대한민국 경제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를 진단하고, 이를 돌파하기 위한 해법을 담고 있는 책이다. 단순한 미봉책이 아닌, 경제 전반에 걸친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새판 짜기’ 전략이 중심이다.4인의 경제 전문가가 산업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 전략, 기회의 사다리를 복원하는 공정 사회 전략, 초고령·저출산 시대를 돌파하는 사회 혁신, 글로벌 질서를 선도할 국익..
- Total
- Today
- Yesterday
- 상대성이론
- 사회물리학
- 지식론
- 도파민의 배신
- 인공지능
- 고도를 기다리며
- 게티어
- 생각
- 지식의 구조화
- 안나 카레니나
- 파괴적 혁신
- 지식의 정의
- 샤룩 칸
- 부정성 편향
- 게티어 문제
- 최진석
- 혁신
- MECE
- 개념
- Ai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양자역학
- 인식론
- 사고의 본질
- 형식 지정 기법
- 불교
- 프레임워크
- 경영혁신
- 이노베이션
- 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