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도출신으로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The Sense of an Ending 2014년>의 리테쉬 바트라(Ritesh Batra, 1979년 ~ ) 감독 작품
<슬럼독 밀리어네어, Slumdog Millionaire , 2009년>,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2013년>의 이르판 칸(Irrfan Khan, 1967 ~ 2020년)과 님랏 카우르(Nimrat Kaur, 1982년 ~)이 주연
가장 인도적인 사회 문화적 소재이면서도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고, 영화가 주는 메시지가 공감이 가는 훌륭한 명작이었다. 모름지기 가르치려 들지 않으면서 가르침의 질문을 주는 감정적 흐름이 좋았다.
기억에 남긴 대사와 장면은-----------------------------------

살면 살수록 이런 순간들이 매우 매우 매우 많이 기억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이 나이 들 수록 위대한 소설임도 알게 되는....
--------------------------------------------------

영화가 주는 핵심적 메시지 중 하나....
우연성, 그리고 그 우연성의 자기 이득적 해석인 소위 '운'이라고 하는 것들....
이런 것들이 살아 가면서 무시하지 못할 요인이라는 것...
요즘 읽고 있는 아래의 책 메시지와도 맞닿아 있다.

-----------------------------------

기대감에 시작하여 초조함, 불안감, 실망감까지를 짧은 시간에 무표정으로 보여 주는 연기 내공
-------------------------------

나이가 연세가 되어 가는 즈음...
'아저씨'에서 '아버님'으로 불려져 가는 세월을 지나가는즈음...
서서히 알 것 같다.... 이 대사의 느낌..
-----------------------------------------------------


정밀하고 세밀하지만 겸손하고 위대한 대사이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괴상한 주접(??)보다 더...
적어도 <너도 아프냐!, 나도 아프다!>라고 해야 할 것을..
공감하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실제 살아 보면 그렇기 때문이다.

---------------------------------------

멋진 비유..
희망과 우연과 운은....미래에 있지 과거에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삶은 기대가 되지만, 또한 삶은 위험해 질 수 있다.
<행운에 기대거나 속지 말아야 하고> , <미래를 파는 사람에게 미래를 저당잡히지 말아야 한다>


------------------------------------


이런 장면과 대사를 넣었다는 것은....
감독의 천재성과 용기에 놀라움과 존경심이 든다...
우리 삶이란, 우리 간의 삶이란
이런 것이다.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 텍사스, Paris, Texas, 1984년 (1) | 2024.06.02 |
---|---|
미치광이 피에로, Pierrot Goes Wild, 1965년 (0) | 2024.05.19 |
샤이닝, The Shining , 1980년 (0) | 2024.05.06 |
인보카머스, Deliver Us from Evil, 2014년 (0) | 2024.05.06 |
피아노, The Piano, 1993년 (0) | 2024.04.29 |
- Total
- Today
- Yesterday
- 경영혁신
- 직감하는 양자역학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게티어 문제
- 양자역학
- 사회물리학
- 부정성 편향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 이노베이션
- 상대성이론
- 샤룩 칸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머신러닝 디자인 패턴
- 게티어
- 개념
- 스케일의 법칙
- 인식론
- 최진석
- 고도를 기다리며
- 파괴적 혁신
- 지식의 정의
- 혁신
- 인공지능
- 불교
- Ai
- 돈
- 안나 카레니나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지식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