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것이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에 또 놀랬고 영화를 보면서 엽기스럽고 괴기스러움에 놀랐다.일본에서 1993년도에 발생한 사이타마 애견가 연쇄 살인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평범한 사람이 얼마나 잔인해 질 수 있는가를 알려주는 영화라고 본다. 낯이 익은 배우는 어느 영화에선가 조연으로 봤을 법한 엽기부부 남편인 덴덴(Denden, 1950년 ~)과 부인인 구로사와 아스카, Kurosawa Asuka, 1971년 ~). 구로사와 아스카는 에서 마츠코의 친구로 나오는 그 분이었다. 이 영화에서 답답한 소시민은 정말 한심스럽도록 답답하고, 연쇄 살인마역은 정말 미친 연쇄살인마처럼, 조폭은 정말 조폭처럼, 색기와 살인기가 넘치는 미친 사람은 정말 색기와 광기에 미친 사람처럼 보인다. 그 정도로 연..
[ 밑줄/연결 ] "늙는 게 이토록 어렵다는 걸 알려준 사람이 왜 한 사람도 없었지?"- 영화 감독 잉마르 베리만 - -나는 아직 살아 있다. 그래서 승리한다-(괜찮아요. 미스터 브래드) "세상은 날 미워했고, 나도 세상이 싫어졌다.""갑자기 슬퍼졌다.내가 사랑해볼 수 없는 여자들과 내가 살아볼 수 없는 삶에...." "난 나를 추켜세우거나 미화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써버렸다.""난 아직도 세상을 사랑한다.""난 아직 살아 있다!" -숨 막히는 일상. 시대와 공간은 달라도 여인의 아픔은 같다-(아워스) 버지니아 울프의 묘비에는'죽음이여, 내 너에게 뛰어들리라. 쩨쩨하지 않고서, 굴복하지 않고서' -40대 부부, 동화 속을 벗어나다-(비포 미드나잇) "우리는 이미 소설 속 주인공이 아니고,동화 속에..
[ 밑줄/연결 ] (롤링 선더 러브) 하지만 보답하지 못하는 마음을 세상에 더 줘야 할까. 이것은 투자와 수익의 문제일까. 혼자서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 둘이서 행복할 수 없다는 전언에 맹희도 동의했다. 어쩌면 사랑은 새들보다 가깝고 빵보다 단단하며 조카보다 듬직한 무엇일지도. 새총을 떠나면 콩알도 총알이 되는 법. 하지만 맹희는 그 무해하고 아름다운 세상 앞에서 때때로 무례하게 다정해지고 싶은 충돌을 느꼈다.그런 마음이 어떤 날에는 짐 같았고 어떤 날에는 힘 같았다. 버리고 싶었지만 빼앗기기는 싫었다. -------------------- (전조등) 그는 어떤 것들은 예고할 수 없으며 호명될 뿐이라고 생각하며 담대해졌다.당장 해야 할 일은 단순하고 명료했다. 그는 촛불을 끄고 어둠 속에서 손뼉을 쳤다..
[ 밑줄/연결 ] 퇴직준비도 진단을 위한 핵심 차원에서 다섯 가지가 있다. (1) 심리와 정서예측 가능성, 퇴직 절차 공정성, 퇴직 심리, 자기 객관화 외 (2) 관계와 태도관계 안정성, 관계 유형, 소통 방식, 관계 변화 인식 정도 외 (3) 목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목표 가치 인지 정도, 목표 가치 명확성, 실행 준비 정도 외 (4) 커리어 경쟁력커리어 경쟁력 인지도, 커리어 역량 인지도, 재취업 경쟁력, 경쟁 변화 수용 정도 외 (5) 뉴업준비도뉴업 인지도, 뉴업 목표 명확성, 네트워킹 역량, 창의력 외 퇴직 후 삶의 균형을 찾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들...(1) 일거리(새로운 역할) : 나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역할(2) 놀거리(여유) : 취미와 취향을 발견하는 경험의 확장(3) 생각할 거리(사색과..
- Total
- Today
- Yesterday
- Ai
- 최진석
- 파괴적 혁신
- 양자역학
- 경영혁신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고도를 기다리며
-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
- 함께 있으면 피곤한 사람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 부정성 편향
- 상대성이론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엔진
- 불교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경계의 종말
- 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
- 돈
- 인공지능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스케일의 법칙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플랫폼의 시대
- 혁신
- 이노베이션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전략에 전략을 더하라
- 직감하는 양자역학
- 안나 카레니나
- 사회물리학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