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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 ]

 

애니메이션을 매끄럽게 표현하려면 프레임 속도가 최소 24FPS이상이어야 한다. 24FPS는 극장에서 필림을 사용하는 속도다. 즉 1초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24장의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폴리곤

게임에서 3D 오브젝트를 표현하는 주된 방법은 폴리곤, 삼각형을 사용해서 3D 오브젝트를 표현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왜 삼각형일까? 단 세 개의 버텍스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다각형이기 때문이다. 버텍스란 다각형의 모퉁이에 있는 꼭짓점을 말한다....

삼각형을 사용하면 모든 3D 오브젝트를 빈틈이나 기타 변형 없이 쪽매 맞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충돌확인

- 두 오브젝트의 충돌을 처리해야 하는 게임이라면 일종의 충돌 확인 알고리즘을 사용해야 한다.

- 두 구체의 중심 사이 거리가 두 구체의 반지름을 합한 길이보다 짧으면 두 구체가 교체했다는 뜻이다.

 

 

[ 자평 ]

 

개발자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보았다.

수학과 물리가 이렇게 쓰이는구나~~ 라는 것을 체감하게 되었다.

(함수, 선형대수, 행렬, 기하학, 선운동역학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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