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상에서 영원으로/ 1953년>와 <왕과 나 /1956년>의 여주인공인 데버러 카(Deborah Kerr, 1921 ~ 2007년)의 좀 더 어린 시절을 볼 수 있는 종교 영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어울리는 인도 원주민 소녀, 캔치역의 진 시먼스(Jean Simmons, 1929 ~ 2010년), 루스 수녀역의캐슬린 바이런(Kathleen Byron, 1921 ~ 2009년) 의 연기도 뇌리에 남는 작품
단순하게 보면 종교영화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영화는 그 보다 더 심오하고 깊고 복잡하게 해석될 수 있는 영화라고 본다.
예를 들면
믿음이 곧 도피는 아닌지? 라는 삶의 태도에 대한 영화
하나의 믿음/체계/신념/국가가 옳은가?라는 혹시 그 옳음의 강요는 오만이 아닌가?라는 것에 대한 영화
인도를 지배했던 영국의 방식, 목적, 철학은 옳았단가? 라는 제국주의에 대한 비판
인간이 인간을 교육하에 바꿔 놓을 수 있다는 것은 이해의 부재나 이기심의 발로는 아닌가하는 교육과 이기심에 대한 비판
결국 있어서는 안될 것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인정하고 떠다는 것은 실패인가? 진정한 성장인가? 등을 질문으로 던지는 복잡한 영화일 수도 있겠다.
기억에 남긴 장면과 대사는
-------------------------------------------
10대 후반 시절의 진 시몬스...
비비안 리를 보는 듯..
실제 1930 ~ 1950년대 헐리우드를 주름잡던 세계적 미녀 배우 중 영국 출신의 트로이카는
비비안 리 - 데보라 카 - 진 시몬스 였다.
영국출신 미녀 트로이카 - 비비안 리, 데보라..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
인간 개개인과 인간 개개인이 모인 사회는 각 자 모두 독특한 향기를 낸다.
--------------------------------------------------------
이 곳은 어디인가?
영화적 설정이 있는 히말리야 마을인가? 지금 우리가 발 딛고 사는 지구인가?
정녕 조르바처럼 살거나? 붓다처럼 살거나? 뿐인가?
-------------------------------------------------------------
참으로 놀라운 설정이고,
참으로 놀라은 대비 장면이다.
---------------------------------------------------
이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장면이다.
그리고 이 영화를 꼭 흑백으로 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장면이다.
1947년의 눈빛 연기와 촬영 이라고 보기 힘든 멋진 장면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보카머스, Deliver Us from Evil, 2014년 (0) | 2024.05.06 |
---|---|
피아노, The Piano, 1993년 (0) | 2024.04.29 |
흉악 : 어느 사형수의 고백, The Devil's Path, 2014년 (0) | 2024.04.27 |
케이.지.에프 전설의 시작, K.G.F : chapter 1, 2018년 (1) | 2024.04.27 |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Driving Miss Daisy, 1989년 (0) | 2024.04.21 |
- Total
- Today
- Yesterday
- 함께 있으면 피곤한 사람
- 전략에 전략을 더하라
-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
- 고도를 기다리며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상대성이론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경영혁신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 경계의 종말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엔진
- 양자역학
- 안나 카레니나
- 돈
- 불교
- 스케일의 법칙
- 최진석
- 인공지능
- 부정성 편향
- 직감하는 양자역학
- 파괴적 혁신
- 플랫폼의 시대
- 혁신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
- 이노베이션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사회물리학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Ai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