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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제목을 익히 알고 있었다.
어머니의 자식에 대한 사랑에 대한 영화겠거니 했다.
아니란 것은 금방 알게 되었고 보는 내내 <첨밀밀 >의 고모님과 윌리엄 홀덴(William Holden, 1918 ~ 1981년)의 로맨스가 생각났던 영화
<첨밀밀, Almost a Love Story, 1996년>의 고모님은 <Sunset Blvd., 1950년>, <Sabrina, 1954년>, 이 영화에서 아마 윌리엄 홀덴에 빠졌으리라...
나는 <Terminal Station, Stazione Termini, 1953년>에서 보다 이 영화에서 제니퍼 존스(Jennifer Jones, 1919 ~ 2009년>가 더 아름답게 나오신 것 같다.
시대적 운명에 어쩔 수 없이 휩쓸려 가는 개인간의 사랑, 사랑의 진실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영화였다.
기억에 남긴 장면과 대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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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보다 더 유명한 주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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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
한수인 (Han Suyin, 1917 ~ 2012년)
청나라 관리로서 유럽에서 공부를 한 아버지와 벨기에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옌칭(燕京)대학에서 중국고전과 수학을 배우고 의대예과 과정을 밟았으며, 브뤼셀에서 대학과정을 밟았다. 중일전쟁 당시 조산원으로 일했으며, 1947년 남편이 살해된 이후 국립자유병원에서 가정의를 하다가 홍콩에서 의사로 일했다. 지은 책으로 <모정>, <중경의 운명>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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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 보니 그렇다.
믿기지 않는 것을 믿는 것이 어떻게 보면 진짜 믿는 사람의 자세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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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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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함 보다 더 강한 것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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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본 가장 섹시한 담뱃불 붙여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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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은 좋겠다.
1950년대 이런 멋진 영화에 자신의 얼굴을 보여 주고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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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오글 오글 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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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 5장에 나오는
天地不仁 以萬物為芻狗 (천지불인 이만물위추구)
聖人不仁 以百姓為芻狗 (성인불인 이백성위추구)을 읽는 것 같다.
천지는 편애하지 않나, 만물을 짚으로 엮은 개처럼 여긴다.
성인도 편애하지 않나니, 백성을 짚으로 엮은 개처럼 여긴다.
“신은 본래적 의미에서 아무도 사랑하지 않으며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신은 기쁨 또는 슬픔의 정서 어느 것에 의해서도 작용 받지 않기 때문이다.” - 스피노자 <에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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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하지만 한국사람으로서 반가운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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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한 마리 날으는 새가 되어 그대 곁으로 날아 가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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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이 두 배우, 그리고 실제 이 원작자는 이런 시대를 살았고 견뎌 냈으리라...
그래서 이 대사가 우리가 느끼는 그런 단어와 문장이상으로 다가 오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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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적으로 맞는 말인데...
감성적으로 왜 이리 슬프게 들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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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밀밀에 고모는 윌리엄 홀덴의 이런 모습을 좋아 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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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5년...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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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 받았으므로....
신은 나에게 이번 생은 관대하였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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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상스러우면서도 조잡스럽지 않은 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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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보다 더 유명한 주제가가 이런 뜻이었구나..
사랑이 운명보다 아름답다고 해야 할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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