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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뉴먼(Paul Newman, 1925 ~ 2008년), 로버트 레드포드(Robert Redford, 1936년 ~), 케서린 로스(Katharine Ross, 1940년 ~) 주연의 영화 음악이 먼저 생각나는 어드벤처 영화로 버디영화의 고전이라 평가되는 작품

대부분 사람들도 아마 그렇겠지만 나도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이미 버트 바카락(Burt Bacharach, 1928 ~ 2023년)이 작곡하고 B. J. 토머스가 부른 <빗방울이 내 머리에 떨어지면, Raindrops keep fallin' on my Head>를 알고 있었다.

제목은 일본 개봉 영화의 제목을 따랐다고 한다.

케서린 로스는 바로 <졸업/1967년>의 바로 그 분


기억에 남긴 대사와 장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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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어릴 때 TV에서 하는 인형국 <전우치>나 <삼국지>를 보면서 영웅이나, 도사, 천재 지략가가 되고 싶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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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이 더 유명한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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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한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보고 싶지 않은 것은 보지 않을 권리를 가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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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흐름을 이렇게 스틸 사진으로 보여 주는 연출/편집 방식도 멋진 듯...
우리의 기억이라는 것이 원래 이렇게 장면들의 스틸 이미지로 기억되어 있을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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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 터진 1960년대식 미국식 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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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있을 것 같은 색깔있는 남자의 허망하고 갑자스러운 죽음
또 한번 '빵' 터진 1960년대식 미국식 개그....

내게 더 익숙한 미국식 영화 속 개그는 인디아나 존스(레이더스)/(198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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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웃기냐? 죽는게 우습냐?
참 미국식 개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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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멋진 엔딩 중 하나로 기억되는 장면..
아마 이 엔딩장면 때문에 일본에서 이 영화제목을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라고 지은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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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명작 영화 100선 by 이일범)

웨스턴 무비의 고전 ! 버디 무비의 전형 !

서부 최후의 갱스터 부치 캐시디와 선댄스 키드의 삶과 죽음을 그린 일대기이다. 이 환상적 2인조 강도는 1880년대에서 1910년 사이에 미국 중서부 지방을 무대로 활약했던 실존 인물

"이젠 젊지 않으니까"란 말은 무법자의 종말을 고하는 장송곡인가, 아니면 서부극의 종말을 고하는 송가인가?

결국 그들은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수밖에 없다.

부치와 선대스에게 강도행위는 무엇인가? 그것은 그들에게 하나의 직업인 동시에, 삶이요 예술이다.

폴 뉴먼과 로버트 레드포드의 연기가 이 영화를 고전으로 만든 주 요인일 것이다. 그들 사이의 화학작용은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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