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읽은 책들

완전소화 by 류은경

비즈붓다 2022. 11. 28. 20:32
728x90

[ 밑줄/연결 ]

 

소화불량, 뱃살, 만성 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심각한 병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상태를 우리는 '반건강 상태'라고 부른다.

 

우유는 항생제 섞인 독이다.

 

우유 단백질의 주성분은 카제인이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은 열을 가하면 응고되지만, 카제인은 산에 의해 응고된다. 그런데 위산을 만나 굳어진 카제인은 소화가 잘 안 된다. 이런 우유 단백질은 고기 단백질보다 더 해로운 암의 발병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면역이란 외부 항원을 처리하는 과정이다. 우리 몸에는 백혈구, 림프구, 항체, 대식 세포 등 다양한 면역 세포들이 있는데, 이들이 활동하는 곳에서는 염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염증은 인체가 면역 반응으로 정상적인 상태를 회복하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쉽게 말해 전쟁을 면역이라면, 염증은 전쟁터의 모습이다....

상처 부위에서 나오는 고름은 전쟁에서 전사한 백혈구와 병원균의 사체라고 보면 된다.

 

동맥 경화를 단순한 혈관 질환이 아닌 염증 반응이라고 하는 것이다. 암도 미세 염증의 한 종류다. 염증을 치료하지 않고 몇 년 이상 방치하면 암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미세 염증을 줄이는 데 매우 중요한 물질은 오메가-3 지방산이다.

염증이 많은 사람은 동물성 단백질과 튀긴 음식, 가공음식, 햄버거 등의 인스턴트 음식을 반드시 줄여야 한다. 대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 연어, 고등어 등 생선 기름과 들깨, 견과류 등을 섭취하도록 하자.

 

염증 해결 식단 : 오전 과일 3개. 오후 과일 2개.

견과류 아몬드 한 줌, 생선구이 위주의 한식

 

일주일 동안 밥 대신 과일 3개씩 먹는 단식으로 체중이 줄고, 3주 정도 지속하면 뱃살과 옆구리 지방이 확 줄어든다. 물론 아침마다 느끼는 피로감도 덜하게 된다.

 

과일은 30분 만에 소화되어 혈액에 당을 공급하고 몸속의 독도 제거한다.

효소(enayme, 엔자임)란 생물의 세포 안에서 합성되며, 몸속에서 행해지는 거의 모든 화학 반응의 촉매 구실을 하는 특정 단백질이다. 

 

간에 무리를 주는 식후 과일은 노폐물과 지방 축적으로 이어진다. 

간 해독을 돕는 데 탁월하다고 알려진 식품으로 밀크시슬이 유명하다. 

 

매일 과일 6개, 녹즙 3잔, 밀크시슬과 강황으로 간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치킨은 항생제와 성장 호르몬, 과산화 지질이 어우러진 독소 뷔페다. 입은 즐거울지 몰라도 위, 간, 장은 독소를 소화하고 분해하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해야 한다.

 

[ 자평 ]

 

한 동안에 실천하다가 또 까먹고 예전의 버릇으로 간다.

가끔 다시 머리를 후려쳐서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