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어느 책인지는 모르겠음)
[ 디지털 플랫폼 모델의 체계적인 프레임 ]
복수의 사용자 집단은 생산자 집단과 소비자 집단으로 구성
외부 생산자와 소비자가 디지털 플랫포 위에서 가치 교환 활동을 이룸
외부 생산자, 소비자, 플랫폼, 가치 교환 활동 이 네 가지를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모델의 구성 요소
[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모델의 다양한 모습 ]
구분법은 여러 가지다. B2B/B2C....폐쇄형/오픈형....
참여집단과 지원 산업 범위에 의해 구분하면...
참여집단에 따라 단면 플랫폼/다면 플랫폼으로 구분, 지원 산업 범위에 따라 수직적 플랫폼/수평적 플랫폼으로 구분
'평행우주 속의 경영 > 질적 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by 강미라 (0) | 2020.10.01 |
---|---|
대기업의 스타트업을 배우자는 태도에 대하여 (0) | 2020.09.30 |
미래 리더상 (0) | 2020.09.20 |
혁신의 설계자 by 린다 힐, 그래그 브랜도 등 (0) | 2020.09.19 |
창조적 전환 by 한국경제신문, 삼성경제연구소 (0) | 2020.09.08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돈
- 파괴적 혁신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인공지능
- 고도를 기다리며
- 경영혁신
- 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
- 이노베이션
- 플랫폼의 시대
- 양자역학
- 최진석
- 스케일의 법칙
- Ai
- 함께 있으면 피곤한 사람
- 상대성이론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엔진
- 직감하는 양자역학
- 경계의 종말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 안나 카레니나
- 부정성 편향
- 사회물리학
- 전략에 전략을 더하라
- 불교
-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혁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