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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 자무쉬(Jim Jarmusch, 1953년 ~) 감독의 작품
무겁고 진중한 독특한 분위기의 매력이 있는 포레스트 휘태커(Forest Whitaker, 1961년 ~)는 꽤 낯이 익은 출연작이 많은 배우다.
대충 내가 본 것만 훑어도 <플래툰,Platoon, 1986년>, <굿모닝 베트남, Good Morning, Vietnam, 1987년>, <스피시즈,Species, 1995년>, <대통령의 딸, First Daughter, 2004년>, <컨택트, Arrival, 2016년>, <블랙 팬서, Black Panther, 2018년> 등 꽤 여러 편이다.
보스의 딸로 나오는 트리시아 베시(Tricia Vessey, 1972년 ~)과 아역 배우인 카밀 윈부쉬(Camille Winbush, 1990년~)의 연기도 좋았다.
글쎄..
자무쉬에게 일본의 사무라이 정신이 얼마나 대단히 호소력이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난 그렇지 않아 잘 모르겠다.
내가 아는 사무라이 정신이라 봐여 언제 즈음 읽고, 어딘가에 있는지도 모르는 미야모토 무사시 (Miyamoto Musashi)가 썼더는 책 뿐이다.
유사한 선적인 일본 정신이래 봐야 <바쇼>의 하이쿠나, 스즈키 다이세츠 (鈴木大拙) 의 책 몇 권, 그리고 스즈키 순류 (鈴木俊降)의 <선심초심> 정도다.
다만 친근한 <라쇼몽>도 나오고 배역의 연기도 좋았고 액션도 좀 나왔기 때문에 그냥 저냥 봤다.
다시 볼 이유는 없겠다.
기억에 남긴 대사와 장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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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한 사건들의 겹침, 똑같은 사실을 가지고 각 자 나름대로 기억하고 해석하는 인간의 편향에 대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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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둘기를 사랑하고, 사무라의 정신을 읽는....
모순어법적인 킬러라니..
당나라 말기부터 오대 십국 시대까지 명주(현재의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실재했다는 전설적인 불승인 포대(布袋, 생년 미상-917년(?))화상을 보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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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고 있는 자는 알지 못함으로, 말 할 자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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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러의 총구에 올라 간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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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과 악역은 반복된다.
아니 반복되면 인연이거나 악연이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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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하기 때문에 소중하지 않아서 죽이고...
흔하기 때문에 소중하여 죽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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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정신은 진화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아니 어떤 점은 진화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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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라이의 정신이라 것이 어떤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얼추 선의 정신을 차용하고 뻬끼고 추구하는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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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그 전시대 또는 현시대의 산물이다.
또한 현시대 또는 다음 시대의 정신은 인간 또는 인간들의 산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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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난 모르겠다...너의 원인이 무엇인지? 네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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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모든 일은 중요하다.
우리는 그것이 시작인지, 중간인지, 끝인지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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