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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문제는 '어떤'  문제에 '먼저' 초점을 맞춰야 할지 잘 몰라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당신이 지금 당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뭐죠?"

 

(1단계:매출 Sales)

ㅇ 가장 기본적 단계로, 기업은 무엇보다  '현금 창출'부터 집중해야 한다.

 

(2단계:수익 Profit)

ㅇ 기업이 재정적으로 무너지지 않고 확장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3단계:체계 Order)

'효율성 확보'가 중심이고, 경영이 계획대로 정확히 진행되는지 확인한다.

ㅇ 궁극적인 목표는 경영자인 '당신'이 없어도 성장이 가능한 것이다.

 

(4단계:영향력 Impact)

ㅇ '근본적 변화'에 초점을 둔다. 

ㅇ 고객경험 개선과 관련되며 사원, 타사, 커뮤니티와 기업이 어떻게 연계되는지를 다룬다.

 

(5단계:유산 Legacy)

ㅇ 당신 없이도 기업 영향력이 지속된다면, 기업이  세대를 넘어 계속 번창하기를 바란다면 <유산>이 충족돼야 한다.

 

 

테르시는 체크리스트를 검토하면서 각 단계에서 충분히 해결된 핵심 욕구를 표시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었다.

해결되지 않은 욕구로는

ㅇ 매출의 잠재 고객 유치, 대금 수금

ㅇ 수익의 수익 건정성, 수익성 있는 레버리지, 지불준비금.....

 

(OMEM)

BHN을 통해 필수욕구를 파악했다면, 이제 그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발판(측정 지표와 추적)을 준비해야 함

 

[ 자평 ] 음, 내게는 뭐.....작은....얻음만이...

 

마이크 미칼로위츠 (Mike Michalowicz)는 주로 스타트업, 자영업 등을 창업한 CEO, 사장을 대상으로 컨설팅이나 책을 쓰는 사람인데, 의도치 않게 이 분의 책을 꽤 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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