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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Pilllar'라고 부르는 네 가지 측정지표는 다음과 같다.

1. 차별성 : 제안 및 목표와 더불어 브랜드가 가진 독특한 의미

2. 적합성 :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얼마나 적합한가

3. 선호도 : 소비자가 브랜드를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4. 지식: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개인적인 이해

 

소니의 히데유키 후루미(Hideyuki Furumi) 소니 모바일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 판매 마케팅 수석 부사장...

"우리는 100개나 되는 상품에 집중할 수 없다. 하지만 의미 있는 차별성을 띤 소수의 상품에 집중하는 것은 가능하다.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경쟁하는 것이다. 우리의 가장 치명적인 약점은 사업에 대한 정의가 불분명해졌다는 것이다. 특히 내부적으로도 그렇게 됐다. 직원들은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었다."

 

창업자의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즉

속도, 집중력, 소비자와의 연결 그리고 선명한 목적의식으로 되돌아 가야 한다. 

목적을 잃게 되면 초점도 잃어버린다.

 

광고를 제작했던 1997년 애플은 약 90일 정도 버틸 수 있는 운영자금만 가지고 있었다.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회자되는 이 광고는 애플을 유명하게 만들었고 미래의 성공에 대한 씨앗을 뿌렸다.

(기회를 잡기 위해 필요한 다섯 가지 요소)

 

(1, 재정적 수단)

장기간의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한 연료

 

(2, 문화적 성향)

모든 조직원이 각자의 역할을 알고 있었고 개별적으로 적절한 지원과 다양한 수단이 제공됐다.

장애물을 극복하려면 문화적 낙관주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함께한다는 공동체 의식이 있었다.

 

(3, 명확한 초점)

목표와 이유에 명확하게 초점을 맞춰야 한다.

목표는 단순하고 명확하며 잘 기억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모든 사람이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특정 행동이 목표의 실현과 어떻게 연계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

 

(4, 탁월한 실행)

실행을 통해 완수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다. 

 

(5, 리더십)

단지 앞만 내다보는 것이 아니라 주변을 보는 능력을 가진 리더가 중심에 있어야 한다.

임무를 단순화하고 분명하게 만들며 이를 많은 이해당사자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 자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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