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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관행을 타파한 고객 사랑, 티모바일)

 

교활하고 고객을 착취하는 호텔 리조트 이용 수수료와 같은 비용을 부과하는 일이 만연한 다른 산업 분야는 이동통신 업계이다.

존 레기어, 마이크 시버트는 '탈통신사 혁명(Un-carrier revolution)'이라는 계획을 세웠다. 

요금제를 철저히 단순화했다. 

ㅇ 고객을 통신사에 묶어두는 약정을 없앴다.

ㅇ 국제전화 로밍비를 없앴다.

ㅇ 무료 아이폰 제공,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무료 기내 통화와 문자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포함해 눈에 띄는 무료 서비스 프로그램을 여러 가지 제공하기 시작했다.

미사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이월시켜주고, 미사용 포인트 소멸 불가 원칙을 바탕으로 한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ㅇ 티모바일이 광고하는 가격에는 세금과 수수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고객이 받는 청구서 금액은 광고에서 본 것과 똑같다.

ㅇ 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서비스센터를 개편했고, 고객이 언제 전화하든 같은 팀이 응대하도록 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서비스의 연속성과 품질을 향상시켰다.

 

(아마존을 독특한 기업으로 만드는 14가지 원칙)

고객에 대한 집중

ㅇ 리더는 고객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주인의식

ㅇ 리더는 "그건 제 일이 아닙니다."라는 말을 절대 하지 않는다.

발명하고 단순화하라

ㅇ 항상 단순화할 방법을 찾는다.

옳다, 아주 많이

ㅇ 리더는 다양한 관점을 추구하고 자신이 믿는 바가 부당하지 않은지 확인한다.

배우고 호기심을 가져라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고 개발하라

ㅇ 리더는 리더를 개발하고, 다른 직원을 코칭하는 역할에 진지하게 임한다. 

최고의 기준을 고집하라

ㅇ 리더는 계속해서 기준을 높이고 팀이 고품질의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를 제공하도록 만든다.

리더는 결점이 하부로 이어지지 못하게 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크게 생각하라

ㅇ 리더는 결과에 영감을 주는 대담한 방향을 제시하고 소통한다. 

실행에 치우쳐라

ㅇ 사업에서 속도는 중요하다. 

ㅇ 우리는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일을 가치 있게 여긴다. 

절약약

ㅇ 적게 가지고 많이 성취하라. 

ㅇ 제약이 있으면 지략이 생기고, 자족하며, 발명한다. 

신뢰를 얻어라

ㅇ 리더는 귀 기울여 듣고,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타인을 존중한다.

ㅇ 리더는 소리 내 자기를 비판한다. 

깊이 빠져라

세부 사항을 계속 확인하고, 자주 감사하고, 지표와 이야기가 다를 때는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다.

리더에게 할 가치가 없는 일은 없다.

관심을 가져라. 의견을 달리하고 전념하라

ㅇ 리더는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불편하고 에너지가 소모되더라도 예의 바르게 이의를 제기할 의무가 있다.

ㅇ 결정을 내리면 완전히 전념한다.

성과를 내라

ㅇ 리더는 사업을 위한 주요 투입 요소에 집중하고, 적시에 올바른 품질의 성과물을 낸다.

 

아마존의 상당히 포괄적인 원칙 가운데 한 마디도 매출 성장이나 이익 목표와 관련된 표현은 없다는 점에 주목하라.

 

아마존 모델의 성공이 지속될 수 있을까 궁금해지게 만드는 부분이 하나 있다면 아마존에서 직원이 위대한 삶을 사는 정말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 자평 ]  NPS의 홍보 책자로 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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