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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무법자>로 유명한 이탈리아가 낳은 가장 유명한 감독 중 하나인 세르지오 레오네(Sergio Leone, 1929 ~ 1989년) 감독의 4시간 30분이나 되는 거작이자 명작.

 

40대 시절의 로버트 드 니로(Robert De Niro, 1943년  ~), 10대 시절의 제니퍼 코넬리(Jennifer Connelly, 1970년 ~)을 볼 수 있는 명작.

 

아마 내가 본 영화 중에 가장 길지 않을까 싶은데, 이렇게 긴 영화가 내내 재미있고, 가슴을 울릴 수도 있구나를 알게 해준 명작.

 

기억에 남긴 장면과 대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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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퍼 코넬리가 영화 사상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전설적인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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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여자 친구를 기다리다 지쳐 허겁지겁 케익을 먹어 치우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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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전체를 보고 다시 돌려 보면, 애절함이 느껴지는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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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젊고 강한 자가 누구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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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으로 미국적인 대사...

폭력성은 일종의 병이고 전염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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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아들을 영화에 등장시키는 매우 인상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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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대사일 뿐인데, 영화 전체를 보고 나면 왜 이렇게 진실된 대사가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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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이 관람객에게 묻고 있는 듯한 대사....

배우 자신이 자신에게 묻고 있는 듯한 대사....

클레오파타르가 자신에게 묻고 있는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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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

평범한 대사일 뿐인데, 왜 이렇게 애절하고 묵직하게 들리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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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도 연기도, 참으로 명작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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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 ~ 1930년대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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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들스의 살아가는 방식이 뭘까? 기다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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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친구의 신뢰를 형성해 준 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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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감독은 그냥 웃음이 아닌, 중국식 대마초 연기에 취한 누들스에 웃음을 마지막으로 편집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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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에세지을 만나다 by 최 용현)

 

해리 그레이의 자전소설을 바탕으로 10년간의 준비를 거쳐서 만든 영화

 

앤리오 모리코네의 애잔한 팬 플루트 선율과 OST들이 상영 내내 폐부에 스며들며 감성을 자극

 

개인적으로는 '대부'보다 이 영화를 한 손가락 위로 꼽고 싶다. 그 이유는 이 영화가 인생을 좀 더 진지하고 깊이 있게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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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영화평론 101 by 최인화 외)

 

폭력과 탐욕의 서사시인 세르지오 레오네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는 227분판에서 미국 극장 개봉용으로 단축되었을 때 죽었던 것이다.

 

전화 벨이 울리는(경찰에 전화를 걸어서 친구들을 배신한 사나이의 양심 속에서 영원히 울리는 전화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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