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키이라 나이틀리(Keira Knightley, 1981년 ~) 버전의 안나 카레니나.
가장 재미 있었고 소설 <안나 카레니나>와 유사하게 만들어 지지 않았나 싶다.
브론스키역을 한 애런 존슨(Aaron Johnson, 1990년 ~)도 역대 영화들 보다 가장 브론스키 같아 보였다.
특히 레빈과 키티의 역할이 안나와 브론스키 대비 어느 정도 비중있게 그려진 점 등이 좋았다.

기억에 남긴 대사와 장면은
-----------------------------------------------------------

감독이라면 가장 신경을 많이 쓸 안나와 브론스키가 만나는 첫 장면.
소설과 가장 흡사하게 그려진 만남인 듯...
-------------------------------------------------------------------

카레닌의 말.....
가장 관습적이고 이성적이며 사회가 지향하는 표준적인 교양인이라고 본다...
----------------------------------------------------------------

광고 모델처럼 촬영한 장면
이 분이 이렇게 까지 미인이었나 싶고, 연기도 잘 하는 듯....
다만 얼굴 자체가 굉장이 착해 보이는 스타일이라.....집착과 광적인 열정을 표현하기에는 비비안 리가 더 나은 듯.
-------------------------------------------------------------------------

카레닌 입장에서는 이런 말이 충분히 나올 수 있을 듯하다.
특히 러시아 문학 전문가인 김연경교수의 책을 보면서 더욱 이해가 깊어 질 수 있었다.

--------------------------------------------------------------------

레빈의 깨달음...
임제 스님의 말씀이 생각나는 구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