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줄/연결 ] 생각이 너무 많으면 걱정, 불안, 스트레스, 반추(과거의 일을 현재에 반복해서 떠올리며 부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정신 활동), 강박, 그것을 무엇으로 부르든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기질은 기분을 불쾌하게 할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생각 과잉의 원인을 찾으려면 생각 자체에 초점을 맞추면 안 된다. 까다롭게 연결되어 있고 복잡한 일들을 처리하는 뇌가 딱히 할 일이 없을 때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 바로 '반추'다. 스트레스 대처법으로 '방을 치워라!'라는 조언을 들어본 적이 있다면....집에서든 직장에서든 어수선한 상태는 불안의 중대한 원인이다. 어수선한 환경에서는 자신의 무의식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4A 스트레스 관리법(회피, Avoid)나 자신과 나의 자원..
[ 밑줄/연결 ] "지금 보고 있는 세상은 정말 세상의 실제일까?"이 의문이 사실은 현대물리학의 핵심 가운데 하나다. 우리는 처음부터 '세상의 실제'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다.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오감으로 처리한 '측정'과 모순되지 않게 구성한 세상의 상상도다. 벡터를 다루는 수학은 선형대수학이고, 수의 연속적인 변화를 다루는 수학은 해석학이다.결과적으로 선형대수학과 해석학이 뉴턴역학을 잘 사용하기 위한 도구가 된다. 세상이 벡터로 돼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우리 인간이 세계를 벡터로 표현한 것이다. 행렬로 표현한 위치, 운동량과 벡터로 표현한 양자 상태(분포)를 사용해서 측정한 물리량의 통계량을 계산하는 것이 하이젠베르크의 양자영학이다. '양자'란 행렬이 운동하는 것이다.' 라는 생각과..
명장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1928 ~ 1999년) 감독의 공포영화BBC 선정 최고의 미국 영화 62위이며 지 선정 최고의 공포 영화 1위였다고 하는 명작이다.기타 영화적으로는호텔의 삭막한 이미지와 고립감을 훌륭히 전달하는 싸늘한 영상미심리적으로 옥죄는 음향효과스테디캠의 기막힌 활용잭 니콜슨의 광기 어린 연기 등이 유명하다. 스티븐 킹(Stephen King, 1947년~ )의 소설이 원작이며, 잭 니콜슨(Jack Nicholson, 1937년 ~), 셜리 듀발(Shelley Duvall,1949년 ~), 대니 로이드(Danny , 1973년 ~ ) 주연 특히 아들로 나온 이 꼬마. 아역 배우로서 아마 top class의 연기력과 존재감이지 않을까 싶다.더 이상 꼬마가 아니지만....
간만에 와 같이 잘만든 오컬트 영화를 보고 싶어서 검색후 찾아 봤다.보고 나니 분명 예전에 봤던 작품인데, 전체적으로는 기억이 나지 않았던 것 같다. roy, 2004년>의 헥토르역의 에릭 바나(Eric Bana, 1968년 ~)를 볼 수 있었다.딸로 나온 룰루 윌슨(Lulu Wilson, 2005년 ~)은 이후 , Ouija: Origin of Evil, 2016년>, 에 나온다. 빙의 들린 아줌마로 나오는 조연 올리비아 허튼의 분장 모습과 본 모습이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난다. 스릴러도 고어도 액션도 오컬트도 어닌 어중간한 영화로 장르가 애매하다 보니 지루한 편이라는 평이 많았지만, 내게는 그럭 저럭 볼 만 했다. 제목의 뜻이 궁금해서 찾아 보니"원제 Deliver Us From evil는 '주님..
- Total
- Today
- Yesterday
- 혁신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데브옵스 도입 전략
- 복잡계의 새로운 접근
- 이노베이션
- 스케일의 법칙
-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돈
- 불교
- 사회물리학
- 경계의 종말
- 부정성 편향
- 함께 있으면 피곤한 사람
- 고도를 기다리며
- 양자역학
- 상대성이론
- 최진석
-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
- 안나 카레니나
- Ai
- 지승도
- 인공지능
-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 당신은 AI를 개발하게 된다
- 경영혁신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엔진
- 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
- 파괴적 혁신
- 전략에 전략을 더하라
- 플랫폼의 시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