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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줄/연결 ]

 

(가치 제안)

ㅇ 고객에게 편익(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묶어 놓은 선물 보따리.

ㅇ 편익의 종류에는

기능적 편익: 가치제안을 통해 특정한 과업이 성취된다는 의미임. 

사회적 편익: 고객에 대한 타인의 인식이 개선된다는 의미임. 고급 자동차 구매 =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라는 이낭을 줌

정서적 편익: 고객이 특별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임. 화장품이나 옷은 더 매력적이고 더 젊고 더 아름답고 멋있어진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 위함

 

(채널과 고객관계)

ㅇ사업자가 고객에게 가치제안을 안내, 판매, 실현하고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추가적 편익을 제시하는 과정을 말함

ㅇ 인지를 유발하고, 평가를 유도하고, 구매를 실현하고, 제공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자는 접점 혹은 경로라고 생각하면 됨

(수익)

ㅇ 고객에게 대금을 지불하는 형태에는

ㅇ 자산 판매, 대여로 혹은 임대료, 구독, 라이선스료, 중개료, 직/간접 광고료, 경매를 근간으로 하는 유동성 있는 가격 정책 등

 

(핵심자원)

ㅇ 가치제안을 창출, 안내, 판매, 실현하는 데 필수적인 자산..

ㅇ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함

ㅇ 사람: 직원, 도급업자, 임시적, 전문 서비스 제공자 등 숙력/비숙련 노동자

ㅇ 유형 자산

ㅇ 무형 자산

ㅇ 돈 

 

(핵심활동)

ㅇ 가치제안을 창출, 안내, 판매, 실현하고, 이후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 해야 하는 활동

ㅇ 만든다: 상품/서비스를 고안하고, 개발하고, 제조하고, 수정하고, 제공하는 것이 포함

ㅇ 판다: 상품/서비스를 옹호하고, 설명하고, 프로모션하고, 광고하는 것이 포함

ㅇ 지원한다: 만들고 파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활동을 의미함. 감독하고, 회계하고, 컴퓨터 네틍워크를 관리하는 것

 

[ 자평 ] 뭐....꼭 리더를 위한 것은 아니고...BM모델에 관한 책 중 가장 가벼운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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